[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김광열 영덕군수는 대민업무의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민원 담당 직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근무환경 개선 등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0일 ‘2025년 제1차 민원 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관내 9개 읍·면의 민원 담당자를 초대해 민원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민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악성 민원을 포함한 다양한 의견들을 직원들과 허심탄회하게 나눴으며, 수렴된 의견들은 담당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담당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김광열 영덕군수는 “민원을 담당하는 직원들은 군민을 직접 대하는 우리 군의 얼굴로서 그들이 즐겁고 보람 있게 업무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더 나은 민원 서비스의 지름길”이라며, “앞으로도 민원 현안에 대해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민원 담당자와 소통하는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한편, 김광열 영덕군수는 취임 후 민원 담당 직원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으며, 민원인 친화적인 리모델링 공사로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바 있다.김광열 영덕군수가 민 원담당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종편집: 2025-08-26 12: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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