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신문=유현수기자]구미시는 26일부터 주민 편의를 제공하고 행정업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도봉국민체육센터 현관 로비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운영을 시작했다.시는 도량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봉국민체육센터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으며, 센터의 3월 개관에 앞서 조기 운영 중이다.이번 설치로 도량 3주공 인근 주민 약 5,000천 세대가 제증명 발급을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일반건축물대장, 납세사실증명서 등 111종이며,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일 부터 월요일 휴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쉽고 편리한 민원증명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무인 발급기 운영으로 시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 방안을 지속해서 모색하겠다”고 했다. 구미시는 총 39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날이 증가하는 비대면 행정서비스에 발맞춰 주민들이 쉽게 접근해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최종편집: 2025-07-08 17:5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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